정부에서는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결하고 취업한 청년의 임금 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일자리 채움 청년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대상이 된다면 최대 2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자리 채움 청년 지원금 혜택
청년이 중소기업에 취업을 한 후 3개월 차에 100만 원, 6개월 차에 1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청년들에게 그 밖에 다른 지원금도 주고 있는데, 이런 지원금을 받고 있다고 해도 중복하여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c
일자리 채움 청년 지원금 신청 대상
일자리 채움 청년 지원금은 만 15세에서 34세 이하의 청년이 주 30시간 이상, 3개월 이상 근속해야 합니다. 고용보험에 가입을 되어 있어야 하며 제조업 등 빈일자리 업종의 고용보험 피보험자수가 5인 이상인 중소기업에 근무하고 있으면 됩니다. 빈일자리 업종은 한국표준산업분류 대분류에서 'C' 제조업 전체가 대상입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C' 제조업에 해당하는 내용의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빈자리 기업은 조선업, 제조업, 농업, 음식점업, 해운업, 수산업이 포함이 됩니다. 중소기업은 연평균 매출을 기준으로 정하는데, 제조업의 경우 연 800억 원에서 1,200억 원 이하면 되고, 음식점업 등은 400억 원 이하면 해당됩니다.
취업애로청년의 경우에는 우대하여 선발하기 때문에 여기에 해당된다면 빠르게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취업애로청년에는 다음이 있습니다. 실업시간이 연속으로 4개월 이상, 고졸 이하의 학력, 고용촉진장려금 지급 대상자, 청년도전지원사업 수료 청년, 자립준비청년, 북한이탈청년, 자영업 폐업 이후 최초로 취업한 청년, 국민취업제도 참여 후 최초 쥐업 청년이 있습니다.
c
일자리 채움 지원금 신청 방법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회사가 아닌 근로자가 직접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 사업은 한정된 예산으로 진행되는 것이므로 예산 소진 시 사업이 종료가 되니 빠르게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근로계약서와 재직증명서를 신청일로부터 2주 이내에 제출을 하면 됩니다. 채용일에 따른 접수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금까지 일자리 청년 채움 지원금 신청 대상과 방법 그리고 혜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청년에게 주어지는 이번 혜택의 내용을 잘 확인하여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